한나라당이 장애인차량에 대한 LPG 특별소비세를 전액 면세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에이블뉴스>

한나라당이 장애인차량에 대한 LPG 특별소비세를 전액 면세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한나라당 박재완 의원실 관계자는 10일 에이블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내일(11일) 열리는 당 재정경제위원회와 조세개혁특별위원회 연석회의에서 장애인차량 LPG 특별소비세를 전액 면세하는 방안이 당론으로 채택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한나라당 박재완 의원은 장애인차량 LPG 특별소비세를 50% 인하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특별소비세법개정안을 지난 9월 10일 대표 발의했다.

하지만 박 의원은 지난 9월 20일 열린 국회 재정경제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법안발의 이후의 사정변경에 따라 국가유공자를 포함해 장애인용 승용차와 택시에 공급하는 LPG에 대해 특별소비세를 면제하는 수정안으로 의결해 달라”고 수정 제안했다.

박 의원실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박 의원이 애초 장애인차량 LPG 특별소비세를 50% 인하하는 것으로 법안을 발의한 것은 한나라당 차원의 당론이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

한나라당은 11일 오후 열리는 재정경제위원회와 조세개혁특별위원회 연석회의에서 이 문제에 대한 당론을 확정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9일 열린 같은 회의에서도 장애인차량 LPG 특별소비세 면세 논의가 이뤄졌지만 당론으로 확정되지는 않았다.

박 의원실 관계자는 “100% 면세하는 방안에 대해 대체적으로 동의하고 있지만, 영구적으로 면세를 할 것인지, 기한을 정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결정이 나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나라당은 택시와 가정용 LPG에 대한 면세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한편 한나라당의 이 같은 방안은 지난 2일 열린우리당과 정부의 당정협의에서 예산부족 등을 이유로 장애인차량에 대한 LPG 면세혜택을 월 250ℓ로 제한하기로 결정한 것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것으로, 앞으로 ‘LPG 논란’은 정치권으로 점화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