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재활재단이 오는 7월 1일부터 20일까지 ‘제19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에 참가할 장애인 도예작가들의 작품을 공모한다. ©한국재활재단
한국재활재단이 오는 7월 1일부터 20일까지 ‘제19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에 참가할 장애인 도예작가들의 작품을 공모한다. ©한국재활재단

한국재활재단이 오는 7월 1일부터 20일까지 ‘제19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에 참가할 장애인 도예작가들의 작품을 공모한다.

창작 도예 영역과 생활 도예 영역으로 구분해 모집하며, 상금 총액은 1,500만 원이다. 장애인복지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등록장애인이면 누구나 개인이나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최근 3년 이내 제작한 작품을 근거로 출품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출품비는 한 작품당 1만 원이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출품자에 한해 작품 설치가 진행된다. 창작 도예 영역은 KCDF갤러리 1전시실, 생활 도예 영역은 KCDF갤러리 2전시실에 출품자가 직접 8월 6~7일 이틀간 설치한다. 재단에 설치를 의뢰할 경우 한 작품당 2만 원을 부담해야 한다.

이후 실물 심사와 도록 제작을 위한 작품 촬영을 마치고 KCDF갤러리 1‧2‧3 전시장에서 8월 7일부터 8월 20일까지 전시된다.

공모 요강 및 구비서류는 한국재활재단 홈페이지(http://www.krfund.or.kr)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구비서류는 온라인 접수(krfund7@naver.com) 후 원본 서류를 한국재활재단 사무실로 우편으로 보내야 한다.

문의 : 한국재활재단(02-365-5540, krfund7@daum.net)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