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여성과 장애인 달라도 같아요” 캠페인 진행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4-07-11 13:56:11
경북지체장애인협회 포항시지회 여성자립지원센터(센터장권한대행?문석환)가 지난 9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17회 포항 세오녀 문화제’에서 “여성과 장애인 달라도 같아요” 슬로건을 걸고 여성장애인 인권지킴이단 활동을 펼쳤다.ⓒ경북지체장애인협회 포항시지회
▲경북지체장애인협회 포항시지회 여성자립지원센터(센터장권한대행?문석환)가 지난 9일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17회 포항 세오녀 문화제’에서 “여성과 장애인 달라도 같아요” 슬로건을 걸고 여성장애인 인권지킴이단 활동을 펼쳤다.ⓒ경북지체장애인협회 포항시지회
경북지체장애인협회 포항시지회 여성자립지원센터(센터장권한대행․문석환)가 지난 9일(수),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제17회 포항 세오녀 문화제’에서 「여성과 장애인 달라도 같아요」 슬로건으로 여성장애인 인권지킴이단 활동을 펼쳤다.

이번 문화제는 제19회 여성주간(7.1~7)을 기념한 자리로, 인권지킴이단을 비롯해 여성 취․창업상담, 작품전시, 출산․육아, 싱겁게 먹기 홍보 등 다양한 캠페인이 문화예술회관 로비에서 진행됐다.

인권지킴이단은 캠페인을 통해 성폭력 등 장애아동 및 여성들에게 인권상담 및 인권감수성 교육, 캠페인 등 서비스를 제공하며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자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참가자 최운옥(지체장애 급, 북구 창포동)씨는 “누군가의 버팀목이 되어 준다는 것이 어려운 일이지만, 인권지킴이단 홍보활동을 통해 사회의 차별과 편견으로 인해 생긴 여성장애인의 마음 속 아픔을 어루만져주는 것이 진정한 인권지킴이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여성자립지원센터 문석환 권한대행은“여성장애인들 각자가 몸이 불편한데도 불구하고 이들의 인권향상과 인식개선을 위해 든든한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여성이 마음 놓고 일하는 사회, 행복한 포항' 이라는 주제와 '함께 키워요 여성행복! 함께 꿈꿔요 희망포항!'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졌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심명수 기자 (myungsu@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