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대전시립장복, 추석맞이 전통놀이세트 전달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9-18 11:25:39
한가위 ‘다:담(多:湛)’ 프로젝트 포스터.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한가위 ‘다:담(多:湛)’ 프로젝트 포스터.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창노, 이하 대전시립장복)이 지난 17일 한가위를 맞이해 복지관 프로그램 이용자 87명에게 전통놀이 5종 키트를 전달했다.

한가위 ‘다:담(多:湛)’ 프로젝트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맞춰 언택트 방식을 통해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전통놀이 활동을 통해 가족들과 가정에서 함께 즐기고자 마련됐다.

전통놀이세트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직접 제작한 기본형 윷놀이, 미션형 윷놀이, 주사위 만들기, 팽이 만들기, 미니투호 만들기, 제기 만들기, 복주머니 만들기로 구성됐으며 재료를 가지고 장애인들이 직접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한 활동지도 포함돼 있다.

또한,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한가위 엽서에 정성을 담은 손 편지를 함께 전달해 복지관 서비스 이용이 안 되는 상황에서 따뜻한 마음을 전해 위로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대전시립장복 윤창노 관장은 “즐거운 명절이지만 코로나19로 외출이 제한돼 힘들어하는 장애인들이 가정 안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담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마음이 풍성한 한가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