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전국넷 > 대구·울산
대구지역 청각장애인 학대 피해 지원 맞손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7-28 13:40:57
대구광역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이 28일 대구수어통역센터 지역지원본부와 청각장애인 권익 옹호와 인권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광역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
▲대구광역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이 28일 대구수어통역센터 지역지원본부와 청각장애인 권익 옹호와 인권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광역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
대구광역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관장 김인아)이 28일 대구수어통역센터 지역지원본부(본부장 박노진)와 청각장애인 권익 옹호와 인권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학대 피해 청각장애인의 학대 신고와 사례 지원에 어려움이 있는 점을 감안해 양 기관이 선제적으로 청각장애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력 내용은 ▲대구시민 인권 감수성 향상 및 장애인식 개선사업 ▲장애인 인권증진을 위한 홍보사업 ▲학대 피해 신고접수 지원을 위한 수어 통역 ▲학대 피해 장애인 피해 회복을 위한 사례관리 협력 등이다.

대구장애인권익옹호기관 김인아 관장은 “학대 피해를 입은 청각장애인의 신고 접근성이 한결 나아질 것이며 이는 곧 청각장애인의 인권 증진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학대 피해를 입은 청각장애인은 1644-8295로 문자신고가 가능하며, 카카오톡은 ‘장애인학대신고 16448295’ 채널을 검색해 채팅하기를 선택하면 대구장애인권익옹호기관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