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전국넷 > 인천·경기
구리장복, 내달 ‘중증장애인 직업재활지원 사업’ 스타트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7-28 14:11:03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구리장복)이 오는 8월부터 ‘중증장애인 직업재활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직업재활프로그램에 대한 인식과 직업적 정보가 부족한 장애인들에게 상담과 직업능력평가를 통해 정확한 욕구를 파악하고 직업재활서비스의 적격성을 판정해 장애인의 능력과 직업에 대한 통찰력을 증대를 통해 추후 적합한 직종으로의 취업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직업재활프로그램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해 구직‧훈련 대상자를 모집하고 개별적성과 능력에 알맞은 직업재활계획을 수립해 그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인역량강화, 사회‧경제적 자립을 실현하고자 한다.

사업은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지원하는 2021년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직업재활센터 신규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진행되는 것으로 연간 7,400여만 원 규모의 예산을 지원받아 전담인력을 채용해 직업상담, 직업평가, 직업적응훈련, 사업체개발, 취업 알선과 적응지도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리장복 김재현 관장은 “사업 선정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자립 생활에 필요한 직업재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대된다”며, “구리시뿐만 아니라 경기 북부 권역의 직업재활중심센터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