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전국넷 > 인천·경기
성남시청, 직장운동부 장애인 탁구팀 창단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12-26 10:50:10
성남시가 오는 28일 오전 10시 시청에서 직장운동부 장애인탁구팀 창단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간다.

시청 직장운동부 인사위원회는 지난 5월 신규 창단 종목으로 탁구를 선정했다. 이후 지도자 공개 모집을 통해 코치를 선발하고 선수 영입 절차를 거쳐 이번 장애인탁구팀을 구성했다.

팀원은 김병영 코치(남·50), 윤지유 선수(여·19), 문성혜 선수(여·41) 등 3명이다.

윤지유 선수는 2019 체코오픈 국제장애인 탁구대회에서 개인·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하고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개인·복식·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한 유망주다. 휠체어 탁구 세계 랭킹 3위에 올라 있으며 내년 도쿄패럴림픽 참가가 유력하다.

또한 문성혜 선수는 2012 슬로베니아오픈 개인전 금메달, 2012 런던패럴림픽 개인·단체전 동메달,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인전 동메달 등을 따낸 엘리트 선수다.

시청 장애인탁구팀은 내년 1월부터 공식적으로 각종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시 체육진흥과 관계자는 “장애인 엘리트 체육인들이 운동에 전념하는 여건을 조성해 장애인 스포츠를 활성화할 것”이라며 “장애·비장애인이 어우러지는 체육 명문 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정지원 기자 (kaf29@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