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한시련, ‘2022 전국시각장애인지도자대회’ 성료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2-06-30 08:48:45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이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충남 예산의 스플라스 리솜 리조트에서 ‘2022년 전국시각장애인지도자대회’를 진행했다.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이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충남 예산의 스플라스 리솜 리조트에서 ‘2022년 전국시각장애인지도자대회’를 진행했다.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사단법인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김영일, 이하 한시련)이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충남 예산의 스플라스 리솜 리조트에서 ‘2022년 전국시각장애인지도자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변화하는 장애인 복지정책에 발맞춰 나아갈 수 있도록 지도자의 리더십과 전문성 향상을 중점으로 양질의 강의 제공 및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해 시각장애 지도자 간 화합과 연대를 공고히 하고자 마련됐다.

대회는 개회식과 보건복지부 장관 유공자 표창 수여, 강의, 간담회 등이 실시됐으며, 개회식에는 충청남도 양승조 도지사를 비롯해 한시련 김영일 중앙회장, 전국 지부장 및 지회장, 중앙이사 등 약 280여 명이 참석했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은 시각장애인 인권신장에 헌신하고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한 9명의 유공자에게 수여됐다.

강의는 ▲서울특별시 장애인권익옹호기관 신용호 관장의 ‘장애인정책결정과정에서의 지도자의 역할’ ▲보건복지부 장애인자립기반과 박영호 사무관의 ‘장애인일자리 사업안내’ ▲함께행복한동네 전영미 이사장의 ‘일본시각장애인의 생활과 복지’ ▲한시련 웹접근성평가센터 안동한 팀장의 ‘정보접근성 실태와 현안’ ▲한시련 이연주 사무총장의 ‘시각장애인지원센터 설치 방향’ 등 5개의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간담회를 통해 시각장애 당사자들의 권익과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의견을 논의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