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SOK·국가대표선수협회, 발달장애인 체육 발전 맞손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3-18 09:21:23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지난 17일 (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와 발달장애인 인식개선 및 발달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가 지난 17일 (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와 발달장애인 인식개선 및 발달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 이하 SOK)가 지난 17일 (사)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협회(회장 박노준, 이하 선수협회)와 발달장애인 인식개선 및 발달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을 고려해 SOK 이용훈 회장과 선수협회 박노준 회장 외 소수의 관계자만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SOK 종목별 위원회 활성화를 위한 지도자 풀(Pool) 지원, 발달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확산 노력, SOK 홍보대사 선임 및 활동 지원 등이다.

SOK 이용훈 회장은 “태극마크를 달고 수많은 국제무대를 경험한 전현직 국가대표들로부터 직접 지도를 받고 배운다는 것만큼 스페셜올림픽 선수들에게 값진 경험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업무협약이 스페셜올림픽 선수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동시에 꺾이지 않는 도전정신을 이어받아 스페셜올림픽 선수들이 자신의 꿈을 이뤄 나가는 데 큰 힘과 용기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우리 스페셜올림픽 선수들의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약속한 국가대표선수협회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선수협회 박노준 회장은 “선수협회에서는 업무협약을 계기로 상대적으로 소외된 장애를 가진 선수들과 더욱 화합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만들 것이며 스포츠를 통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