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인물/단체 > 단체
‘복지시설 안전관리 강화 위한 실무자 교육’ 진행
공제회, 법 개정 시행에 따라…안전진단 상식 등 정보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4-06-05 16:41:33
한국사회복지공제회가 지난 3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실무자 교육을 진행했다.ⓒ한국사회복지공제회
▲한국사회복지공제회가 지난 3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실무자 교육을 진행했다.ⓒ한국사회복지공제회
한국사회복지공제회가 지난 3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실무자 교육을 진행했다.

이는 사회복지시설에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에 대해 5일부터 시행하는 관련 법률 개정사항 및 지침에 대한 내용을 숙지하고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안전진단 상식 등의 정보를 알리기 위함이다.

공제회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공제기관으로써 사회복지종사자의 처우개선 및 사회복지시설 안전관리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의무보험과 안전진단 실무교육은 3일 서울지역을 시작으로 이후 권역별로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한 시설장은 “보험에 대해 전문지식이 없는 사람들의 눈높이에 맞춘 쉽고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평했다.

공제회 조성철 이사장은 “대국민 복지향상의 책무를 국가로부터 위임받아 일하고 있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중요성이 강조된다”며 “이들 모두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공제회도 막중한 책임을 가지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