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문화/체육 > 문화
국립장애인도서관 서비스 아이디어·우수사례 공모
오는 8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7-28 15:28:02
국립장애인도서관(관장 원종필)이 오는 8월 2일부터 9월 30일까지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장애인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를 공모한다.

올해로 14회째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공모 참가대상과 분야를 확대했다. 기존에는 전국 공공·대학·장애인·학교도서관이 운영했던 장애인서비스 우수사례만 공모했지만 올해는 도서관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분야가 추가됐으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작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을 선정해 10월 발표한다. 입상작은 자료집으로 제작돼 전국 도서관에 배포 및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다.

국립장애인도서관 관계자는 “올해부터 공모전의 참가대상과 주제 분야가 확대됨에 따라 현장의 우수사례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장애인서비스 아이디어도 발굴해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공모 관련 상세 내용과 이전 수상작 자료집은 국립장애인도서관 누리집(https://nld.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