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문화/체육 > 문화
청각장애인 부모둔 하늘이의 성장극 ‘코다’ 공연
극단 청사진, 8월 12~15일 한성아트홀 2관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7-28 09:18:30
청각장애인 부모에게서 태어난 하늘이의 성장기를 다룬 연극 ‘코다’가 오는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종로구 한성아트홀 2관에서 공연된다. ⓒ극단 청사진
▲청각장애인 부모에게서 태어난 하늘이의 성장기를 다룬 연극 ‘코다’가 오는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종로구 한성아트홀 2관에서 공연된다. ⓒ극단 청사진
청각장애인 부모에게서 태어난 하늘이의 성장기를 다룬 연극 ‘코다’가 오는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종로구 한성아트홀 2관에서 공연된다.

코다(CODA)는 ‘Children Of Deaf Adult’ 의 약자로 청각장애인 부모 아래 태어난 청인 자녀를 뜻한다.

이 연극은 농인의 자녀와 그 가족의 이야기가 아니다. 코다 하늘이를 통해 어른과 청소년의 소통의 부재와 편견이 가져오는 다양한 청소년문제를 다루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하늘이와 주변 인물들을 통해 청소년들의 학업문제, SNS의 익명을 통한 청소년문제 등을 다루며 ‘10대 청소년들의 삶 속에서 서로가 다름을 인정하고 청소년이 스스로 결정하고 존중받을 수 있는 세상’을 향한 메시지를 담고 있기도 한 이 작품은 교육극단 '퍼포밍아트'(구, 극단 이수)라는 이름으로 지난 초연한 작품이기도 하다.

장지은 연출가는 “청소년 극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하던 중 코다 청소년들의 삶에 대한 궁금증에서 시작되어 이 작품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말했다.

농인 부모와 청인 자녀 사이에 갈등이 특별한 누군가의 이야기가 아니라 많은 청소년 가정의 문제와 마주하고 있으며 학교, 가정, 사회의 10대 청소년들의 문제를 돌아보며 누군가에게는 공감이 되고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무대에 담았다.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공감의 이야기를 하고 있는 작품은 김연진, 유종연, 박지현, 백채린, 임예진, 김준영, 김지원 배우가 무대를 가득 채운다.

관람료는 전석 3만원이며, 공연시간은 ▲평일 오후 8시 ▲토요일 오후4시, 7시 ▲일요일 오후 4시다. 티켓예매는 네이버, 인터파크, 플레이티켓 등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공연 문의는 극단 청사진(010-3341-1860)으로 하면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