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문화/체육 > 문화
서울뇌성마비복지관, 뇌성마비인 문화예술체험 성료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11-14 09:01:32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이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경북 문경·안동 일대에서 '풀뿌리 뇌성마비인 단체 연합 문화예술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이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경북 문경·안동 일대에서 '풀뿌리 뇌성마비인 단체 연합 문화예술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이하 복지관)은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경북 문경·안동 일대에서 '풀뿌리 뇌성마비인 단체 연합 문화예술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체험활동은 뇌성마비단체들의 연대감을 강화하고 중증뇌성마비인들의 외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문경새재, 에코랄라와 안동 월영교·유교랜드 등을 관람하며 문화 욕구를 해소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는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나라의 옛 문화와 단풍을 감상할 수 있었고, 여러 단체가 함께 참가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복지관 김진의 지역연계팀장은 “이번 체험활동이 소규모 뇌성마비인 단체들이 서로 교류하며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단체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복지관은 앞으로도 뇌성마비인 단체에 인적·물적·행정적 자원을 지원하고 뇌성마비인 당사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정지원 기자 (kaf29@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