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노동/경제 > 경제
장애인기업 등 저신용 소상공인에 500억 대출
최대 1000만원, 금리 2.9%…5일부터 온라인 신청 접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8-04 14:38:28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가 오는 5일부터 코로나19 상황에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기업 등 저신용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50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정책자금을 지원한다.

이번 자금은 1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신용 7등급 이하 소상공인 중 정책자금 운영 취지에 보다 부합하는 그룹을 대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장애인기업, 청년 소상공인(39세 이하), 청년 고용 소상공인, 여성기업 등이다. 다만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중 1~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수혜자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융자 조건은 고정금리 2.9%, 대출기간 5년(2년 거치, 3년 상환)으로 업체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정책자금의 신청·접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을 통해 5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다.

이번 대출은 수요자의 편의 제고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지역센터에서 현장 접수를 받지 않고 비대면(온라인)으로 신청·접수받아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소진공 누리집 내 정책자금 사이트(http://ols.sbiz.or.kr) 또는 캐시노트 앱을 통해 비대면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심사 후 대출이 결정된 소상공인은 전국 66개 소진공 지역센터에 방문해 대출 약정을 체결하게 된다.

중기부 권대수 소상공인정책관은 “이번 지원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가중된 취약 소상공인의 경영애로가 해소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비대면 대출신청 서비스를 적극 제공해 디지털 환경변화에 앞장서 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소진공 누리집(www.semas.or.kr)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