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농아방송 이은영입니다.

한국농아인협회는 극장의 위치, 시간의 제약으로 한국영화를 보지 못한 시청각장애인을 위하여 한국영화의 배리어프리 버전(한글자막 화면해설) VOD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극장에서 상영된 한국영화의 배리어프리 버전(한글자막 화면해설)은 약 90편으로, 현재 케이블TV VOD, 올레KT에서 VOD(비디오온디맨드)에서 유료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수익금의 일부는 본 회에 기부되어, 시청각장애인의 관람료 지원과 배리어프리영화 제작지원금 등에 사용됩니다.

업로드 된 작품 및 관람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하여 전단지를 제작하여 배포합니다.

전단지는 권역별(서울, 경기인천, 강원, 부산, 경남울산, 경북대구, 충남충북세종대전, 전북전남광주, 제주)로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중앙회 산하 각 시도협회 사무실에 일부 수량을 배치해놓을 계획이며, 이 외 필요하신 단체는 중앙회(02-461-2261~2)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농아방송 iDBN(www.idbn.tv) / 에이블뉴스(www.ablenews.co.kr) 제휴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