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오는 2015년까지 고령층·장애인 총 100만명에게 스마트폰 등 스마트기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기술 활용교육’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는 상대적으로 스마트폰 등 기기활용에 소외되기 쉬운 고령층·장애인에게 교육을 실시해 ‘스마트 정보격차 Zero 서울’ 을 만들겠다는 취지에서 비롯됐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9월부터 11월 말까지 장애인복지관과 노인복지관 등에서 ‘스마트기술 활용교육’을 시범적으로 실시한 바 있다.

시는 지역별 장애인·노인복지관의 현장교육과 함께 시민인터넷교실(cyberedu.seoul.go.kr)을 통해 무료 사이버교육과 각 자치구별 구민정보화 현장교육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교육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서울시 김홍국 데이터센터소장은 “앞으로 연차적으로 지속적인 정보격차해소 교육을 통해 급격히 변화하는 정보화시대에 정보소외 계층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한국농아방송 iDBN(www.idbn.tv) / 에이블뉴스(www.ablenews.co.kr) 제휴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