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와 함께하는 장애청소년 ICT지원사업 장학금 전달식.ⓒ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김선구 관장)은 6월 22일 본 기관에서 삼성SDS와 함께하는 장애청소년 ICT교육지원사업에서 장학생으로 선발된 장애청소년에게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삼성SDS와 함께하는 장애청소년 ICT교육지원사업은 밀알복지재단에서 주관하며 삼성SDS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장애청소년에게 맞춤형 IT교육을 제공하여 ICT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IT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장학생 선정은 본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IT교육 사업 참여도, IT관련 성적향상 및 자격증 취득여부 등 성과 달성도, 담당자 평가 등을 기준으로 선정하였으며, 본 기관에서는 이○섭, 최○섭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정되었다.

이○섭 학생은 성실하게 IT교육 참여를 통해 ITQ(정보기술자격), DIAT(디지털정보활용능력) 등 다수의 자격증을 취득 및 올해 IT관련학과로 대학 진학하였으며, 최○섭 학생은 단기간에 ITQ(정보기술자격) 자격증 취득 및 행정분야의 취업 등으로 두 학생 모두 본 사업 참여를 통해 높은 성과를 이루었다.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김선구 관장은 “장학생으로 선발된 두 학생에게 진심으로 축하하며, 본 사업을 기반으로 더욱 성장하여 ICT분야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응원한다”고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