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 스루로 후원물품을 배부하고 있다.ⓒ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

대구광역시달구벌종합복지관(관장 서준기)에서는 2020년 3월 20일(금) 10시~11시까지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이용장애인들에게 후원물품을 복지관 앞마당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배부 하였습니다.

20일, 23일 양일간 복지관 내방하여 수령하기로 한 36가정, 불가피하게 오지 못 하는 21명에게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이용장애인 가정에 방문하여 비대면으로 후원물품을 배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용장애인 8명은 본인보다 더 어려운 이용장애인들에게 양도하기를 원하셨습니다.

복지관 앞마당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불필요한 접촉을 피하고 이동 시간단축을 위해 실시한 드라이브 스루 배부 방식은 이용장애인 및 활동지원사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었습니다.

서준기 관장은 "후원물품 배부에 드라이브 스루 방식을 도입함으로서 사람간의 전염병을 예방하고 신속하고 안전하게 배부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감염에 취약한 장애인분들이 코로나19를 잘 이겨내고 극복해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후원물품을 받은 이용장애인 박해관씨는 "사람들을 만나기 꺼려지는 시기에 복지관 앞마당에서 드라이브 스루로 후원물품을 배부해주셔서 걱정을 덜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후원물품을 배부 할 수 있도록 라면 200박스를 후원해주신 극동방송, 대구지체장애인협회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이 코로나19 위기상황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최선을 다하는 많은 분들 덕분에 이정도 유지되는 것에 고맙고 감사할 따름입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든 대구· 경북 시도민을 위해 힘찬 응원 보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