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행을 가다.ⓒ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홍정표)은 장애인가족기능강화사업 ‘해[偕-함께]바라기’ 사업의 일환으로 8월 31일(토) 여수 일대(아쿠아리움, 워터파크)로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해바라기 사업은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의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진행되는 사업으로 지난 4월부터 장애/비장애 자녀 통합체육 프로그램, 부모지지모임, 부모교육 등을 통해 가족기능을 회복 및 강화하고 가족 간 소통을 통해 사회적 지지체계를 마련하고자 지원하는 사업이며 장애자녀를 둔 6가족이 참여한다.

‘해바라기’ 사업 참여 부모 정00씨는 “가족여행을 한번 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하고, 선뜻 나서기가 힘들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여행을 다녀올 수 있어서 기쁘다. 그리고 가족여행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공유하고 부부관계도 개선되는 것 같아 참여하기를 잘한 것 같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해바라기’ 사업은 진주시복지재단에서 사업비 650만원을 지원받아 진행되는 사업이며, 장애인가족 기능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