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옹호캠페인 진행 모습.ⓒ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창노)은 2019년 7월 12일(금) 13:00부터 15:30분까지 대전 우송고등학교에서 장애인 권익옹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장애인 권익옹호 캠페인은 장애 인식·인권 정보제공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였고 부스체험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강화하고자 진행됐다.

캠페인 진행은 학생들이 부스에 처음 방문할 시 미션지를 나눠주고 장애인식 Q&A, 룰렛돌리기, 장애 뇌구조 그림 붙이기, 장애용어 바로알기, 풍선 터트리기, 나만의 컵 디자인하기, O·X퀴즈 풀기, 시각장애체험 등 다양한 부스를 체험하여 미션을 완료하면 기념품을 교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미션수행 이벤트를 통해 장애인 인권에 쉽고 재밌게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참여도도 매우 높았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 이00(18세)는 “장애인인권 지식 이벤트를 통해 진행하니까 더욱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웠다. 장애인에 대한 나의 인식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였다.”라고 말했다.

윤창노 관장은 “캠페인이 성황리에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자원봉사자와 학생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소에서 권익옹호 캠페인을 통해 인식개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에스원, 남일제과, 대전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아이솝, 알파문구 목원점, 에듀에이드에서 현금 및 물품후원을 해주어 캠페인이 풍성하고 원활히 될 수 있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