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8년 7월 9일(월)에 장애인재활협회에서 개최한 제18회 대전 장애인IT챌린지 대회에 정보화교실 이용자가 참여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이용자들은 단순히 수업수강보다는 경험과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대회에 출전하여 이용자들이 보다 넓은 사회를 경험하기 위해 참여했다.

대회진행은 정보검색부문으로 응급상황 대비 인터넷 검색, 문서작성과 파워포인트로 텍스트 삽입 및 수정, 시각적 요소 삽입 및 수정, 서식수정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 활용도를 보았으며 엑셀의 경우에도 데이터 입력, 수정, 값 계산 등 어려운 수식도 출제되어 이용자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 문제로 출제되었다. 하지만 정보화교육수업에 대회를 출전하기 위해 다양한 검색방법과 엑셀 및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또한 수월하게 다룰 수 있도록 배웠기 때문에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대회에 수상한 이용자(지적장애 3급)는 “ 선생님과 그동안 노력한 부분의 결과가 나타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교육을 들으며 다양한 대회에 출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이용자들이 대회에 출전함으로써 많은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과 대회출전을 위해 힘쓰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