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회제2회워크숍 초대장ⓒ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회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회는 오는 20일 오후3시부터 여의도 이룸 센터에서 장애인 건강 향상을 위한 유관 보건의료전문가 단체의 역할과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제2차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워크숍에는 이재천 대한장애인치과학회 회장, 이태식 대한물리치료사협회장, 정훈 언어재활사협회장, 최철희 한국청각언어재활사학회장, 김희걸 지역사회간호학회장, 김민영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정책위원장, 문남주 중앙대학교의과대학 교수, 이은숙 국립암센터원장, 우창윤 서울특별시의원, 이상진 보건복지부 장애인 정책과 과장 등 각 분야 관련 종사자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워크숍은 장애인 건강 각 분야별 전문가 주제 발표(세션 1)과 협력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세션 2)로 구성됐다.

장애인 치과, 물리치료, 언어재활, 청각재활 등 분야별 전문가들은 각 기관의 연계를 통해서 장애인 건강향상 방안과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정진엽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유관 보건의료전문가들의 협력과 연계로 장애인의 건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학제적인 접근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며,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우리 협회는 이러한 노력을 꾸준히 확대,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애인보건의료협회 가입문의는 사무국 연락처(043-262-9030) 또는 이메일(kahcpd@gmail.com)을 통해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