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는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18일부터 21일 동안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를 개최한다. 이에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늘푸른나무복지관은 장애인의 날 주간 동안 강서구민 모두가 더불어 편견 없이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즐거운 행사를 진행한다.

‘다함께 차차차~(차별이 아닌 차이를 찾아!!)’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행사는 18일(수)~19일(목) 오후 1시~6시까지 우장산역 3번 출구 앞에서 진행된다.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X 퀴즈, 시지각 협응 체험, take-out 커피컵 꾸미기·삼각티백 커피 제공 등 다양한 내용이 준비되어 있으며 모든 미션 수행 시 소정의 선물도 제공된다.

또한 강서구 장애인복지기관(강서길라장애인자립생활센터, 기쁜우리복지관, 남은자장애인자립생활센터)과 연대하여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한걸음의 사랑 걷기대회’를 진행한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걷기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1:1 매칭되어 함께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21일 토요일에 주간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걷기대회는 구암나들목부터 방화대교전까지 약 5km 구간으로 구성되었으며 장애인 250명, 비장애인 250명으로 약 5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벤트 부스 및 짝꿍미션 등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경험할 수 있다.

강서구는 타 구에 비해 장애인구가 많은 편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이웃으로 인식하기 위한 다양한 접근이 필요함에 따라 이러한 행사들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일시 : 2018년 4월 21일 (토) 오전 9시~14시

▪ 장소 : 한강공원

▪ 대상 : 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1:1 매칭하여 진행)

▪ 내용 : 축하공연, 걷기대회, 각종 이벤트, 중식‧간식 제공

▪ 주최 : 강서길라장애인자립생활센터

▪ 주관 : 늘푸른나무복지관, 기쁜우리복지관, 남은자장애인자립생활센터

▪ 문의 : 늘푸른나무복지관 지역복지부 02-3661-3209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