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채정환)은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우리가족 행복 찾기”라는 주제로 장애아동 부모를 위한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오는 4월 17일(화) 오전 10시~12시 까지는 “발달장애인의 심리와 행동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특수교육학 전문가인 김성남 박사가 강연을 한다. 김성남 박사는 보조공학과 웹접근성, 유니버셜디자인 등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으며 현재는 특수교육 콘텐츠를 연구 개발하는 ㈜쌤스토리 대표와 발달장애인을 위한 콘텐츠와 온라인 강의를 서비스하는 비영리단체 발달장애지원전문가포럼의 대표를 맡고 있다.

4월 20일(금) 오전 10시~12시 까지는 “자녀 양육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워크숍”이라는 주제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근무하는 하지연 미술심리치료사가 부모교육을 한다. 강사는 10년 동안 발달장애 아동과 부모를 상담하고 치료하면서 부모와 가족들이 겪는 어려움들에 관심을 갖고 행복한 가족으로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 부모의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연을 한다.

“우리가족 행복 찾기” 강의 대상은 장애아동 부모이면 되고 문의나, 신청은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기능향상팀 031)720-2830, 2890으로 하면 된다.

개관 20주년을 맞이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사업의 중심 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장애인과 가족이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