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아카데미 사업설명회 모습.ⓒ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은 성인장애인 및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여가생활 영위와 사회참여 독려를 위하여 평생교육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2018년 평생교육아카데미 1기는 정보화교육, 스포츠건강, 문화예술, 외국어(언어)교육 등 총 4개영역으로 36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과목 강사진은 재능기부로 이루어져 있다.

오는 2월 7일 수요일 10시 30분부터 사업설명회를 실시하여 평생교육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당일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이용자에 한하여 프로그램 참가신청 우선권이 주어진다. 등록비 10,000원(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국가유공자 5,000원) 납부 후 최대 6개의 프로그램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은 폭넓고 다양한 문화여가 프로그램 제공, 전문 강사진의 재능기부를 활용한 지역사회 긍정적 네트워크 형성 및 경제적 부담감 해소,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하는 통합 프로그램을 위해 평생교육아카데미를 개설하여 3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밖에 문의사항은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a-sak.or.kr) 또는 사회통합지원팀 (031-895-3241~2,3244)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