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 걸어 좋은 우리! 아장아장 합창단! ” 캠프 활동모습.ⓒ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은 지난 11월 17일부터 11월 18일까지 한국소리터에서 1박 2일간 Elysion MEDICALS 와 KBS강태원복지재단이 함께하는 장애 청소년․성인 합창단 지원사업 “ 함께 걸어 좋은 우리! 아장아장 합창단! ” 캠프 활동을 개최했다.

아장아장합창단(장애인합창단)과 비장애인합창단(아산중학교 소년합창단), 자원봉사자 및 담당자를 포함하여 총 50여명 참여하여 4개의 영역(개인파트별 발성 및 호흡법, 음역대 재조정, 공연준비, 레크리에이션)으로 구성되어 진행된 캠프는 공연 활동준비, 음악에 대한 이해도 향상, 협력 및 상호작용활동을 통한 성취감 습득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Elysion MEDICALS 와 KBS강태원복지재단이 함께하는 장애 청소년․성인 합창단 지원사업은 엘리시온 메디컬즈(나인코퍼레이션, 이젠의원, 마디클리닉, 원바이원동운동센터, 원바이원운동센터, 우리가함께하는치과의원), KBS강태원복지재단의 후원으로 4월부터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캠프에 참여했던 한 아장아장합창단원은 “캠프에 참여하여 합창과 악기연습을 하니집중이 더 잘 된다.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도 풀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고 내년에도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음악에 대한 이해 및 스트레스를 발산 할 수 있도록 캠프와 함께 다양한 서비스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합창캠프는 연1회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는 가족지원팀(☎041-545-7727,7710)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