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새꿈학교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캠페인 실시하는 모습.ⓒ나사렛새꿈학교

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는 9월 11일(월) 학생회가 주최하고 교직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생명존중’과 ‘인사예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9월 첫 주 개최한 전교학생회의에서 생명존중 주간을 맞아 캠페인을 진행하자는 안건을 상정하고 의결한 후 교장에게 보고하는 절차를 거쳐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함께 해 이루어졌다.

참여한 인원들은 생명존중과 인사예절 관련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착용하거나 피켓을 들고 학교 1층 출입문 앞에서 구호를 외치며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펼쳤다.

특히, 본교 긍정적행동지원 마스코트 중 하나인 튼튼이도 함께 해 손뼉을 마주치고 인사를 나누며 포토타임을 가지는 등 캠페인 분위기를 한 층 끌어 올렸다.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긍정적행동지원과 연계해 진행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와 교직원들도 생명존중 및 인사예절에 대한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나사렛새꿈학교 학생회는 ‘희망급식의 날’, ‘음악이 있는 점심시간(가칭)’ 등 선거 공약으로 내걸은 사안을 충실히 이행하며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계속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정영숙 교장은 “좋은 의견을 내준 학생회와 함께 참여해 준 모든 새꿈교육가족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학생회에서 의결한 안건들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