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장애인 래프팅 실시모습.ⓒ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박선하) 여성자립지원센터에서는 지난 7월 13일 경남 산청읍 경호강에서 여성장애인 레포츠 래프팅 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체험에는 여성활동가 및 임직원 15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전 9시30분 지회차량을 이용해 김천을 출발 산청읍 경호강에 도착했다. 래프팅 체험에 들어가기 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래프팅 장비와 비상시 대처법에 대한 수상안전교육을 받고 구명조끼와 안전모를 착용한 후 3시간가량 경호강 5 km의 래프팅 및 수상놀이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래프팅 체험에 참가한 여성장애인들은 불편한 몸으로 두려웠던 레포츠 활동을 체험해 보고 스릴과 재미를 느꼈고, 체험을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는 기회가 됐다.

박선하 지회장은 “크고 작은 급류를 타면서 어떠한 장애물도 함께 헤쳐나 갈 수 있는 래프팅 체험에 도전한 여성장애인들에게 큰 박수를 보내고, 래프팅 체험을 통해 온몸을 이용하여 자연에 순응하는 법을 배우고 자연과 더불어 혼연일치되는 모습으로 혼자만의 안전이 아닌 모두의 안전을 생각하면서 즐겁고 행복한 체험이 되었으며, 이번 체험을 통해 인내심과 협동심을 키워 여성활동가의 공동체 의식이 더욱 공고해 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