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링으로 하나되는 단체사진.ⓒ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학수)은 ‘행복한내일을여는사람들’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6월 24일(토) 법원읍과 문산읍의 장애인자립지원위원회(이하 장자위) 위원과 장애인들이 서로 교류하는 행복한 만남을 실시했다.(장소 : 오메가볼링장) 이날 행사는 법원읍과 문산읍의 각 지역 장애인자립지원위원회와 장애인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로간의 교류와 화합을 시간을 가짐으로써 본 사업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계획됐으며 친선볼링게임과 점심만찬으로 진행됐다. 평소에 교류하기 힘든 타지역 단체와 장애인이 볼링게임을 하고 식사도 함께 하며 서로간의 친밀감을 증진 시킬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었다.

법원읍 장자위(위원장 최옥순)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볼링동아리 소식을 전해들은 문산읍 장자위(위원장 최유각)가 제안하여 계획된 행사이며 법원읍 기업인협의회에서 볼링게임비 전액을 후원했다. 법원읍 기업인협의회에서는 ‘이번행사로 서로간의 친밀감을 증진 시켜 추후 사업 진행에 있어 보다 활동적이고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가 법원읍에서 문산읍 장자위를 초청한 형식으로 진행되었기에 이에 대한 답례로 올 하반기에 문산읍 장자위가 계획하고 있는 ’스크린 나들이‘에 법원읍 장자위 위원과 장애인을 초청 하여 진행 할 예정이다.

행사가 끝난 후 임○○ 장애인은 “태어나서 볼링게임을 처음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고 지역주민과 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즐거운 시간을 보내 너무 유쾌하고 행복했다.”며 다음 만남을 기약 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