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장애가정청소년 성장 멘토링 발대식 실시.ⓒ괴산군장애인복지관

지난 5일 괴산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정효선) 2층 강당에서 ‘2017년 장애가정청소년 성장 멘토링’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대학생 멘토 8명, 장애가정청소년 8명의 멘티와 가족을 비롯한 관계자(괴산군장애인복지관 정효선 관장 외)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진행됐다. 발대식은 멘토 위촉장 수여, 연간 프로그램 일정 안내 및 멘토-멘티 서약서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했으며 이후 멘토와 멘티, 사업 담당자 간의 유대관계 형성을 위한 다과 및 저녁식사 시간도 이어졌다.

‘성장 멘토링 사업’은 우정사업본부가 주최하고 우체국공익재단과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괴산군장애인복지관이 공동주관하는 사업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약 9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성장 멘토링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가정의 청소년들에게 건강관리, 학습지원, 문화체험 및 캠프 등을 지원함으로써 신체적·정서적으로 건강하고 당당한 청소년으로 성장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괴산군장애인복지관 정효선 관장은 “1:1 결연프로그램을 통해 장애가정청소년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 성장멘토링 프로그램의 발대식을 올해도 열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멘토와 멘티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