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수련원에서 가족 소통을 주제로 한 우리가족 힐링프로젝트 “힐링캠프” 참가자 단체사진.ⓒ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8월 12일(금)부터 8월 13일(토) 1박 2일간 장애 및 발달지연 아동 가족 11가정(참가자 40명)과 함께 강원도의 한국여성수련원에서 가족 소통을 주제로 한 우리가족 힐링프로젝트 “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우리가족 힐링프로젝트 “힐링캠프”는 장애 및 발달지연 아동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가족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했다.

1박 2일간 행사에는 가족 소통을 위한 댄스파티, 해양 스포츠 체험, 가족에게 1년 후 보내는 편지 등 가족 간 추억을 공유하고 이해를 위한 소통을 통해 긍정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힐링캠프에 참여한 장애아동의 어머니인 김○○씨는 “자녀 양육으로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 있었는데 캠프에 참여한 다른 부모들과 1박 2일간의 프로그램을 함께 하면서 많은 위로가 되고 힐링이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유영애 관장은 “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들의 경우 장애자녀 양육으로 인한 양육부담감이 매우 크기 때문에 이를 해소할 수 있는 지원이 매우 중요하며 우리 복지관에서는 향후에도 끊임없이 다양한 장애가족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여 장애가족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