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회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시상식을 복지관 강당에서 개최했다ⓒ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숙희)은 우리사회의 한 구성원인 장애인에 대해 한창 가치관이 형성되는 시기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장애 및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된 제 6회 장애인식개선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9일(토) 복지관 강당에서 개최했다.

구미시, 경상북도 구미교육지원청,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구미지회,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 한국미술협회 구미지부, 농협은행 구미중앙지점, 한국수자원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구미권관리단, 현대HCN 새로넷방송이 후원한 장애인식개선공모전은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며 5월16일(월)부터 6월11일(토)까지 구미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 표어·포스터를 접수받았다.

이날 그림부문 시상에는 ▲선산초 5학년 이다예 ▲원남초 6학년 정예림 ▲선주초 4학년 이준서 ▲신평초 2학년 김지성 ▲도봉초 1학년 엄서영 학생이 최우수상 ▲원남초 3학년 김범준 외 7명이 우수상 ▲인의초 2학년 정해원 외 9명이 장려상, ▲원남초 1학년 장은서 외 8명이 학생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표어·포스터부문 시상에는 ▲신평초 6학년 이승호 ▲금오초 5학년 강윤정 ▲인의초 4학년 박민수 학생이 최우수상 ▲인의초 2학년 추승윤 외 2명이 우수상 ▲신평초 5학년 정지환 외 3명이 장려상 ▲인의초 3학년 심아연 외 2명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김숙희 관장은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까지 바라보는 아이들의 따뜻한 시선과 예쁜 마음이 작품 속에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알 수 있었던 우리 아이들의 작은 소망을 놓치지 않고 이것이 지역사회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