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창노)은 대전장애인체육회 공모사업 ‘2016생활체육사업’에 선정되어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금요일 ‘탁구교실’ 프로그램을 실시, 무료로 지원되어 벌써부터 이용자 부모의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

탁구교실 프로그램은 남녀노소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어울려 즐길 수 있는 그룹운동으로 장애를 가진 청소년들이 스스로를 가둬두지 않고 스포츠를 통해 운동성은 물론 사회성과 대인관계까지 발전시키며 장애인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들은 탁구 전문 강사와 함께 탁구의 기본자세인 포핸드, 백핸드기술 습득과 스텝 및 게임규칙을 익혀 각종 대회 출전 및 정기적 교류전을 실시하여 실력을 점검하고 자신감 향상을 위한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담당체육교사는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탁구교실’은 시립장애인복지관이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어 이용자 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에 자부심을 느낀다. 앞으로 진행될 ‘탁구교실’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재능을 발굴하고, 사업이 마무리 되어갈 즈음에 탁구경기를 하여 서로 경쟁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윤창노 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그들의 재능을 발굴하고 훈련하여 훌륭한 스포츠인으로 발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한편,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은 ‘탁구교실’프로그램 외에 ‘배드민턴, 음악줄넘기, 레저스포츠’ 등 다양한 체육프로그램이 활성화되고 있어 복지관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