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장애인복지관(관장 선재스님)은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충남 아산일대에서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21명을 대상으로 ‘2016년 겨울계절학교 1박2일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외부활동의 기회가 적은 발달장애 아동청소년들에게 또래친구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하며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제공했다.

첫째 날에는 아산스파비스 내부에 위치한 눈썰매장에서 눈썰매타기와 중국기예단공연을 관람하면서 겨울 스포츠활동을 즐겼다. 눈썰매장 직원과 안전요원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눈썰매를 즐기며 설경을 눈에 담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숙소에서는 캠프 전날 진행한 자기결정훈련을 통해 결정된 저녁식사를 만들고 치우는 일상생활훈련을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숙소 근처에 위치한 세계꽃식물원에 방문하여 다양한 식물들을 관람하고 형형색색의 꽃잎들을 활용한 꽃물손수건만들기 체험도 진행해 다채로운 색을 경험하고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계절학교 1박2일 캠프에 함께한 남OO 자원봉사자는 "이번 캠프 때 처음으로 발달장애아동청소년을 만나게 되었는데 그동안 장애인의 경우 수동적이고 전혀 소통이 되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서로 감정과 생각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그러한 과정을 통해 자신의 생각 또한 한 뼘 더 자란 것 같다."라고 하며 캠프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을 전해줬다.

성북장애인복지관은 발달장애 아동청소년들이 더욱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매년 겨울, 여름방학마다 2주간 계절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