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사랑 네트워크 봉사단 수료식 진행 모습.ⓒ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에서는 지난 9일(토) 「생명사랑네트워크 봉사단」의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수료식은 「생명사랑네트워크 봉사단」의 단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복지관 내 4층 강당에서 진행됐으며 「생명사랑네트워크 봉사단」 학부모 및 학생에게 수료증 및 표창장 수여와 각 학교 대표 단장들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생명사랑네트워크봉사단」은 저소득 위기계층에 대한 포괄적 건강평가 조사를 통해 고위험군을 선정 및 민·관 지원 체계를 구축, 지역 내 사회적인 안전망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2015년 4월, 용인시 관내 유관기관 7곳(용인시정신건강증진센터, 용인송담대학, 기흥고등학교, 백현고등학교, 보정고등학교 외 2곳)과의 MOU를 체결하였고 7월, 봉사단원 역량강화를 위한 세부교육을 진행했으며 8월~9월, 저소득 노인 및 장애인 300case를 대상으로 포괄적건강평가조사를 실시했다. 이 후, 10월,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고위험군 99case를 선정, 11월~2016년 2월(4개월간) 모니터링을 진행 중에 있으며 정서적 지지체계 마련 및 지역사회 내 안전망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김선구 관장은 “생명사랑네트워크봉사단의 단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역 내 다양한 민관기관의 협력으로 소외받는 취약계층의 위기문제를 해소할 수 있었다.”며 “2016년에도 건강한 용인시를 위한 생명사랑네트워크봉사단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는 뜻을 밝혔다.

생명사랑네트워크봉사단은 올 해 2월 중 2기를 모집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대표전화: 031-895-3200, 홈페이지 www.a-sak.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