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핸즈(Dream Hands)봉사단을 가졌다.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7월 23일(목),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에서는 드림핸즈(Dream Hands)봉사단의 발대식이 개최됐다.

드림핸즈봉사단은 준고령 은퇴자들로 구성된 조직으로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 가정에 방문하여 싱크대 수리, 형광등 교체, 집안청소 등 생활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저소득 장애인의 생활불편을 해소하고, 준고령 은퇴자들의 사회참여를 통한 전문기능 재생산화를 도모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드림핸즈봉사단 사업소개 및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된 봉사단 6명의 단원들에게 활동복, 단원증 수여 및 선서문 낭독, 차량 전달식을 진행하였으며 별도로 장애인 및 노인의 이해, 봉사단 수칙 및 주의사항, 활동내용 등의 소양교육을 진행하였다.

드림핸즈봉사단의 활동에 쓰이는 승합차량은 서원재단에서, 사업비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공구세트 및 공구사용 기술교육은 BOSCH에서 지원하였다. 드림핸즈 봉사단원들은 주 2회, 5시간 근무하며 1인당 월 3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받게 된다.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은 하반기 200가정을 목표로 하며 시정방침 구현에 따른 사업진행 및 타 기관의 롤모델화, 사업 확대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