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과 국제로타리 3680지구 백제로타리클럽이 협약식을 가졌다.ⓒ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현근)은 지난달 31일 18시 국제로타리 3680지구 백제로타리클럽(회장:신동열)과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며 사랑과 나눔의 확산을 통한 더불어 사는 공동체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국제로타리 3680지구 백제로타리 클럽은 2013년도에 市 장애인복지관의 장애인재활체육 교실 내에 인공암벽등반을 설치해 줬으며 2014년도에도 장애인들의 체중감량 및 전신운동, 근육발달 등 성취감을 유도할 수 있는 활동들을 위해 고가의 운동기구(실내용바이크 3대)를 기증하여 장애인들을 위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신동열 회장은 “市 장애인복지관이 재활체육 사업이 활성화 되어 있음을 익히 알고 있는바 이번 기증품도 장애인들에게 새로운 체육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재활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현근 관장은 “운동기구를 통해 신체 여러 부위를 사용하여 재활 및 건강증진에 힘쓸 수 있게 되었다며 국제로타리 3680지구 백제로타리클럽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향후에도 장애인들의 질적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교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