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개선 걷기대회 참가자들의 모습.ⓒ괴산군장애인복지관

괴산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정효선)은 지난 23일 10괴산군장애인복지관과 괴산 동진천변 일원에서 행복한 세상 만들기 “장애인식개선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걷기대회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걷기대회를 통해 장애 인식 개선을 통한 행복한 괴산 만들기 및 사회통합을 도모하고자 자리가 마련 됐으며 130여명이 참여해 행사를 함께 했다.

장애인, 비장애인 및 지역주민과 자원봉사자가 어우러진 걷기대회는 식전공연으로 아소내(아름다운 소리는 내는 사람들) 색소폰 동호회의 색소폰 공연으로 시작해했으며 개회식에 괴산군 임각수 군수와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이규필 교육장이 참석하여 축사와 함께 자리를 빛내주었다.

개회식을 마치고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동진천변 꽃길 1.5km 걷기 행사를 진행했으며 노래자랑 등의 레크레이션을 통해 함께 어울리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장애인식개선 걷기대회를 통해 장애인 및 비장애인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동행하여 서로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상호간 긍정적 인식개선을 도모하는데 기여하며 장애인의 사회참여 활성화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괴산군장애인복지관은 지속적인 삶의 질 및 사회 참여도 향상을 위하여 프로그램 개발 및 실시를 하여 지역의 장애인과 지역주민 복지 발전에 앞장서는 선도적 복지관으로서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문의 : 문화건강지원팀장 권석일 ☎043)832-0862, 070-4801-151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