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을 포장하고 있다.ⓒ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용충)은 9월 2일(화), 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 함께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인천 중구지역 내 독거장애인 및 저소득장애인을 위해 추석선물 나눔 전달식 및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014년 추석에는 KT서인천지사, SK에너지㈜인천물류센터, 인천본부세관, ㈜코스트코 코리아의 지원으로 과일, 잡곡, 생활용품 등을 담은 상자 150개를 마련하여 풍성한 한가위를 맞이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행복상자를 만들기 위해 SK에너지㈜인천물류센터 임직원, 신흥여중 학부모, 광성고 해바라기봉사단의 자원봉사활동이 이어졌으며, 인천중부경찰서 시민경찰연합회 회원들이 재가장애인 각 가정에 방문하여 직접 전달했다.

이에 정용충 관장은“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기관・단체들의 장애인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는 남을 돕는 것과 동시에 스스로에게도 사랑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고귀한 수업이다. 귀한 나눔 활동에 동참해 준 여러 기업 및 단체의 직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 내 장애인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장애인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장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지역 내의 소외된 독거장애인 및 저소득장애인 가정을 위한 후원 및 자원봉사는 지역 주민, 단체, 기업 등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복지팀(032-880-246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