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감동+힐링”이 있는 통합캠프 참가자들의 단체사진.ⓒ창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

창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성길)은 “역사+감동+힐링” 이라는 주제로 지난달 26일(화)부터 27일(수)까지 경주일대의 명소 및 공연관람, 워터파크 물놀이 등 여름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에는 지역 장애인의 기대와 호응 속에 장애인 70명, 자원봉사자 30여명 등 100여명이 참가해 진행됐다.

창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2009년부터 매년 지역 장애인들에게 캠프 참여를 통한 심리사회적 기능을 회복하고 재활의지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농촌지역에 살면서 평생 동안 장애로 인해 소외되어, 외출 한 번, 여행 한 번 못한 장애인들에게 즐거운 체험을 함으로써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사회참여를 유도해 오고 있다.

이번 캠프는 역사의 고장 경주를 찾아 천년고도의 역사를 느껴보기 위하여 경주타워, 3D애니메이션월드, 세계화석박물관, 불국사를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신라시대의 기와 예를 상징하는 화랑도를 재해석한 플라잉 공연을 관람했다. 또한, 블루원 워터파크를 방문하여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체험하면서 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 간의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또한 이번 행사를 위해 어려운 경기에도 창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 후원회장 김태명, 창녕요양병원, (주)화인베스틸, (주)화왕산 한우, 한국수자원공사 낙동강통합물관리센터,관조할인마트, 한국도로공사 창녕도로관리소, (주)금현 등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과 후원자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큰 힘을 보태줬다.

이번 여름캠프에 참가한 박모씨는 “천년고도의 고장을 찾아 명소탐방을 하면서 가슴이 벅차오르는 감동을 느낄 수 있었으며, 캠프를 통해서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으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는 좋은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