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5월 1호 볼링장 이용.ⓒ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적응훈련반은 2014년 5월 7일(수) 삼성디스플레이 ‘사품달’(사랑을 품은 달)봉사팀과 천안 쌍용동에 정석볼링센터를 이용하여 스포츠활동을 실시했다.

직업적응훈련반은 성인기 지적·자폐성 장애인으로 구성됐으며 취업을 위한 훈련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매월 삼성디스플레이‘사품달’봉사팀과 스포츠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스포츠활동에서 직업적응훈련생들과 자원봉사자들은 볼링의 규칙 및 볼링의 기본자세를 함께 익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 후 팀을 나누어 볼링 게임을 진행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직업적응훈련생들이 게임을 하는 가운데 공을 굴리는 차례를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줬으며 공 굴리는 자세가 어색한 훈련생들과 함께 공을 굴려주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스포츠활동에 참가한 김◯◯ 훈련생은‘가까운 지역 내 볼링장에서 친구들과 운동을 할 수 있어 좋고 자원봉사자 분들도 항상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앞으로도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삼성디스플레이‘사품달’봉사팀과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한 스포츠활동으로 직업적응훈련반의 사회성과 신체기능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 의 :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 ☎ 041-551-0420 (내선 505 ~ 50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