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바자회 모습.

지난 23일 길음동 뉴타운래미안아파트 6단지 옆에 위치한 솔향기 어린이 공원에서 성북장애인복지관(관장 현관스님)의 행복나눔바자회가 열렸다.

장애인복지기금마련을 위해 마련된 이번 바자회는 의류, 생활용품, 장난감 판매 및 먹거리장터로 풍성하게 진행됐다. 또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으로 재미있는 장애퀴즈 코너를 준비해 지역주민들이 장애에 대해 관심을 갖고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오전 일찍부터 바자회 준비로 분주했던 솔향기 어린이 공원에는 좋은 물품을 저렴하게 구입하고자 하는 지역주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오전 중에 물품 중 일부가 매진될 정도로 주민들의 호응도 높았다.

특히 이번 바자회의 가장 인기 상품은 다양한 장난감들이었다. 엄마와 할머니 손을 잡고 바자회 장소를 찾은 꼬마 손님들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은 장난감들이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갔다.

출출한 오후가 되자 먹거리장터가 사람들로 북적였고, 바자회 전날 복지관 장애인 요리동아리 ‘맛나행복’에서 미리 준비한 먹음직스러운 먹거리들이 지나가는 주민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길음1동 부녀회에서 정성을 다해 조리한 덕분에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또한 각종 부스별 판매 코너에서는 행복나누미봉사단, 보훈회관자원봉사단, 개인 자원봉사자 등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수 있었다.

성북장애인복지관 이용진 사회복지사는 “바자회가 질 좋은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많은 지역주민들이 호응해 주었다. 덕분에 장애인복지기금도 마련하고 장애에 대해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