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관람 및 체험학습을 하는 아동과 강남도시가스 행복나눔봉사단.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은정)은 지난 10월 12일(토)에 강남도시가스(대표 이윤영)의 후원과 봉사로 장애아동 10명과 국립과천과학관 관람 및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평소 과학교실을 이용하고 있는 장애아동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하고자 강남도시가스 행복나눔봉사단이 마련한 외부견학 프로그램이다.

장애아동들과 1:1로 봉사단 선생님들이 손을 잡고 4천여 점의 최첨단 과학기술 전시물과 체험활동을 함께 보고, 느끼고, 놀며 실험해 볼 수 있어서 탐구력과 상상력, 창의력을 키울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이날 참여한 김태민 아동(9세/가명)은 ‘직접 눈으로 우주선 안을 봤어요. 공룡이 움직여서 깜짝 놀랐는데, 아저씨가 재미있게 설명해줘서 좋았어요. 점심에는 엄청 큰 돈까스도 먹었어요.’라고 말하여 견학에 대한 즐거움과 흥분된 소감을 말했다.

1일 과학선생님이 되어준 강남도시가스봉사단(봉사단장 김진수)은 ‘아이들이 그동안 과학에 대해 많은 궁금증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 앞으로도 시간이 허락한다면 장애아동들과 외부 견학교육에 참여해서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봉사의지를 밝혔다.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박은정 관장은 “장애아동들이 다양한 감각으로 과학, 수학적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교육의 기회를 열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하루였지만 아이들에게는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이자 꿈을 키울 수 있는 행복이 되었다.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함께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장애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교육 프로그램 ‘과학수사대’를 운영 중에 있다.

문의 :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02)6912-800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