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장애인식개선 UCC 공모전’ 포스터.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춘선)은 한겨레사회정책연구소와 함께 ‘2013 장애인식개선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참가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장애 및 장애인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영상 시대에 맞는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확대를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교육부, 공익사단법인 한국통합교육연구회, 아람건설(주) 후원으로 진행되며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등 장애인식개선 관련 영상 제작에 관심이 많은 학생 및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seoulrehab.or.kr) 공지사항 또는 블로그(http://majung1982.blog.me) 내 UCC 공모전 게시판 접속 후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nowucc@naver.com 으로 신청서 및 응모작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작품 접수는 11월 6일(수)까지이며, 선정작은 11월 중순에 주최 측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한다. 특히 올해는 일반부와 중고등부로 나누어 시상하며 일반부 대상 1명에게는 한겨레신문사장상 및 상금 200만원, 중고등부 대상 1명에게는 한겨레신문사장상 및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며 일반부, 중고등부 각각에게 최우수상(각 1명), 우수상(각 1명), 가작(각 3명)에게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한다.

박춘선 관장(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올해 공모전은 2008년, 2011년 2012년에 이어서 4회 째 맞이하는 공모전이다. 영상을 만들어 가는 과정은 장애와 장애인에 대해 올바르게 생각하는 값진 경험이 될 것이다. 이런 경험에 함께하고, 창의적인 시선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길 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1982년 개관한 이래로 장애인식개선 관련 영상 및 도서 콘텐츠를 제작하여 보급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 수상작 역시 DVD 제작 및 복지관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1982scrc)을 통해 누구나 시청 가능도록 할 것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응모 방법은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seoulrehab.or.kr) 및 공모전 블로그 http://majung1982.blog.me) 및 전화(02-440-5744)로 연락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