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인공암벽등반 설치 기념식 모습.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현근)은 9월 23일(월) 14시 인공암벽등반 설치 기념식을 가졌다.

인공암벽등반은 국제로타리 3680지구 백제로타리클럽(회장 박광수)이 약 450만원 상당의 기금을 후원하여 복지관 내 재활체육 교실에 설치했다.

박광수 회장은 “市 장애인복지관이 장애인재활체육 사업이 활성화 되어 있어 다양한 재활체육을 실시하고 있는바, 대전지역 최초로 인공암벽등반을 설치하여 장애인들에게 새로운 체육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재활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 이번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향후 복지관은 정기적인 인공암벽등반 활동을 통해 장애인들의 체중감량 및 전신운동, 협력하는 태도, 인내력, 지구력, 근육발달 등 성취감을 유도할 수 있는 활동들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현근 관장은 “장애인들이 인공암벽등반을 통해 신체 여러 기관들을 사용하여 재활 및 건강증진에 힘쓸 수 있게 되었다며 국제로타리 3680지구 백제로타리클럽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이용자 부모들 또한 인공암벽등반에 대해 높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