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성내1동 경로당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행복한 초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강동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천식)은 강동구 경로당 44개소를 관리하고 있으며, 신규선정 경로당과의 교류를 위해 9월 6일(금) 성내1동 경로당(회장 정재석)을 초청하여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행복한 초대 프로그램은 강동노인종합복지관과 파트너십을 맺은 경로당을 대상으로 복지관에 초청하여 복지관 사업을 이해하고 시설을 견학하고 체험함으로써 경로당활성화사업의 굿스타트를 위한 첫 프로그램이다.

이날 참석한 윤00어르신은 "지역 복지관을 한 번도 이용해 보지 않았는데 오늘 방문하여 복지관을 둘러보니 시설도 잘 되어 있고 이용하는 어르신들도 너무 만족하는 것 같아 복지관에 좋은 감정이 생겼으며, 복지관과 경로당이 서로 알아가는 귀한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강동노인종합복지관은 신규 선정 경로당 이외에도 원거리에 위치해 복지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며, 새로 파트너십을 맺은 경로당이 지역사회 내 소규모 노인복지센터로써 기능을 할 수 있도록 경로당 역량강화에 초점을 둘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