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보고” “잘 듣고” 당신의 이야기를 소리 내어 알리겠습니다.」를 모토로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여성장애인 어울림센터에서는 대전지역 내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상담 서비스, 역량강화교육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2010년 여성가족부로부터 지정받은 여성장애인 어울림센터는 장애여성을 대상으로 특화된 전문 프로그램 개발․보급과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으며, 정서 안정 및 가족친화, 사회․문화․여가 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여성장애인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하와이 전통 악기를 배워 연주할 수 있는 ‘우쿨렐레’ 교육반, 성폭력에 노출된 우리 아이들을 위한 성폭력 예방교육 전도사 ‘인형극단 가온누리’, 건강만족! 생활만족! 여성장애인 ‘에어로빅’ 교실, 나눔의 의미를 찾는 ‘여성장애인 지역사회봉사활동’ 프로그램이 있으며 이 외에도 지인들과 함께 다양한 문화체험을 누릴 수 있는 ‘우리누리문화체험’과 단순한 취미를 넘어서 창업까지 이어지는 ‘초크아트 창업교육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대전지역 내 유일한 여성장애인 어울림센터의 서비스 및 프로그램은 여성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장애인 어울림센터(전화 042-540-3590~1)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