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명희) 여성장애인 어울림센터에서는 오는 5월20일(월)부터 10월10일(목)까지 여성장애인 생활체육 에어로빅 교실을 운영한다.

대전광역시장애인체육회 지원으로 운영되는 이번 여성장애인 생활체육 에어로빅 교실은 여성장애인의 건설적이고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여 생활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또한 경쾌한 리듬에 맞춰 몸을 움직여주는 에어로빅 활동은 장애와 여성이라는 이중차별을 넘어 다중차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장애인들의 몸과 마음에 활력소를 불어 넣어주고, 생활만족! 건강만족! 을 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명희)은 2010년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장애인 어울림센터 지정‧운영을 통해 장애여성을 대상으로 특화된 전문 프로그램 개발‧보급과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창업 교육반, 인형극단, 우쿨렐레 교육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시에 거주하는 여성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장애인 어울림센터(042-540-3590)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