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장애인복지관(관장 현관스님)은 30일 성북구청 바람마당에서 2013 성북구 장애인 걷기대회 ‘한걸음 더 나아가기’를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마련됐으며, 성북구 장애인 및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대회는 성북천을 따라 성북구청 바람마당을 출발하여 청계천까지 다녀오는 코스로 이루어졌으며, 참여자들은 화창한 봄 날씨에 도심 속 자연을 만끽할 수 있었다.

또한 행사에서는 성북장애인복지관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들에게 공로상을 시상하고, 성북장애인복지관 장학사업으로 학생들에게 ‘꿈벗 장학금’을 수여하여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아울러 동덕여대 합창단, 주부가요스타 등의 축하공연, 성북구보건소에서 운영한 건강검진부스, 장애인식개선캠페인 등이 마련되어 즐길거리도 가득한 행사가 됐다.

이번 행사는 파리바게뜨 석관점과 서울사업8팀, 국민은행 월곡점, 홈플러스 월곡점 다솜모아에서 후원하여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장애인식개선의 계기를 마련하고, 장애인에게 신체활동 및 외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한걸음 더 나아가기’ 걷기대회는 매년 개최될 예정이다.

성북장애인복지관 관장 현관스님은 “오늘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별 없이 모두가 어우러져 행사를 즐길 수 있었다”며 “이러한 기회가 계속되어 장애인식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