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복지 세미나 현장.장애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난 12월 12일(수) “성인 장애인 평생학습 지원체계 구축 방안”이라는 주제로 장애인 복지 세미나를 개최했다.

성남시청 한누리홀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나사렛대학교 석말숙 교수의 “성인장애인 평생교육을 위한 지역자원”,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민수 관장의 “장애인복지관과 평생교육주제”로 주제발표와 “성남시장애인 종합복지관 평생교육 프로그램” 사례발표로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에는 지역의 성인장애인들과 장애인 가족, 복지기관 종사자 등 130여명이 참여했으며, 평생교육 정책 관련 전문가와 장애인단체장 등이 토론자로 나서 성남시 성인장애인의 평생교육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성인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 확대 방향 설정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토론의 장이 됐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곽상구 관장은 “성인장애인 평생교육지원방침과 더불어 성남시의 장애인 평생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채널의 의견을 듣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지속적으로 장애인의 다양한 평생교육 욕구를 고려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번 세미나를 기반으로 늘어나는 성인장애인의 평생교육 욕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가고자 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